뉴스|요약된 경제 뉴스 & 이슈 브리핑

이란, 이스라엘에 미사일 보복… 미국엔 '영원한 결과' 경고 [2025.06.22]

dRich 2025. 6. 22. 15:24
728x90
반응형

미국의 이란 핵시설 공습에 맞서 이란이 본격적인 군사적 보복에 나섰습니다. 6월 22일(현지시간), 이란은 이스라엘을 향해 미사일 공격을 감행했고, 미국에는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중동 지역의 긴장이 더욱 고조되는 가운데, 국제사회의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맞서 이란이 본격적인 군사적 보복에 나섰습니다. 6월 22일(현지시간), 이란은 이스라엘을 향해 미사일 공격을 감행했고, 미국에는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중동 지역의 긴장이 더욱 고조되는 가운데, 국제사회의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란, 이스라엘에 미사일 보복… 미국엔 '영원한 결과' 경고

 

이스라엘 상공에 미사일 발사, 텔아비브·예루살렘 폭발음

AFP통신은 이란 국영 TV 보도를 인용해 이란이 이스라엘을 향해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와 함께 외신들은 이스라엘의 텔아비브와 예루살렘 상공에서 여러 차례 폭발음이 들렸다고 전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이란발 미사일로 인해 전국 여러 지역에서 경보가 울렸다고 확인했고, 현재 요격 작전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미국의 핵시설 타격 이후 이란이 예고한 보복 조치로 해석됩니다.

 

외교전도 본격화… 미국에 국제법 위반 경고

이란 외무부의 압바스 아락치 장관은 엑스(X, 옛 트위터)를 통해 미국의 공격은 유엔 헌장, 국제법, 핵확산금지조약(NPT)을 위반한 행위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오늘 아침의 사건은 터무니없고, 영원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며, “이란은 주권과 이익, 국민을 수호하기 위한 모든 선택권을 갖는다”고 강조했습니다. 동시에 유엔 회원국들에게 미국의 불법적 행동에 대한 경각심을 촉구했습니다.

반응형

 

미국-이란 갈등, 직접 충돌 국면으로 전환

이번 사태는 미국이 이스라엘과 이란 간 갈등에서 무기 지원을 넘어서 직접적인 군사 개입에 나선 데 따른 보복으로 해석됩니다. 앞서 미국은 22일 포르도, 나탄즈, 이스파한 등 이란 핵시설 3곳을 정밀 타격했습니다.

이란의 미사일 공격과 더불어 강경한 외교적 반응은 중동 정세를 극도로 불안정하게 만들고 있으며, 미국과 이란 간의 직접 충돌 가능성이 한층 커진 상황입니다.

 

핵협상은 교착… 외교 해법 가능성은 불투명

한편, 아락치 장관은 전날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유럽 3개국과 스위스 제네바에서 핵협상을 진행했지만 뚜렷한 진전을 이루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외교 채널이 병행되고 있으나, 군사적 긴장이 우선 부각되는 상황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미국, 이란 핵시설 3곳 폭격… 트럼프 대통령 대국민 연설

격화되는 중동 긴장 속, 비트코인-알트코인 간격도 벌어진다

미군 개입설에 뉴욕증시 하락… 테슬라 3.88% 급락

 

#이란미사일보복 #이스라엘공격 #트럼프연설 #이란핵시설 #국제법위반논란 #중동위기 #미국이란갈등 #뉴스브리핑

728x90
반응형